AI, 예술의 새로운 팔레트가 되다 - 한국스마트협동조합 'AI 예술 창작 워크샵' 개최

2024.09.03 12:06:06

AI 시대, 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 'AI와 함께하는 예술 창작 워크샵' 개최
최신 AI 기술 활용한 예술 창작 방법론 제시, 네트워킹 파티도 마련

 

뉴스아트 편집부 |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이 AI 기술을 활용한 예술 창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워크샵을 개최한다. 오는 9월 19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조합 회의실에서 열리는 'AI와 함께하는 예술 창작 워크샵'은 최신 AI 기술을 예술 활동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자리다.

 

이번 워크샵은 지난번 개최되어 호응을 얻었던 'AI를 활용한 예술지원사업 지원서 작성 노하우' 강의의 심화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 측은 "예술인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고자 더욱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내용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워크샵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 창작 방법이 소개된다. Claude를 활용한 지원사업 신청서 작성과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개설 사례, Midjourney를 이용한 맞춤형 이미지 생성 기법, Udio를 통한 AI 음원 제작 및 수정 방법 등이 다뤄진다. 또한 Luma AI를 이용해 정지된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기술, Gamma를 활용한 효율적인 발표 자료 제작법 등 최신 AI 도구들의 활용법도 소개될 예정이다.

 

워크샵 종료 후에는 협동조합에서 네트워킹 파티가 이어진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과 교류하며 AI 시대의 예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 관계자는 "AI 기술의 발전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는 만큼, 예술계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워크샵을 통해 예술인들이 AI를 새로운 창작 도구로 인식하고, 이를 통해 예술의 지평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I와 함께하는 예술 창작 워크샵'은 오는 9월 19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이후 네트워킹 파티가 이어진다. 참가 인원은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참가비는 조합원 1만원, 비조합원 3만원이다. 장소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길 4, 302호 한국스마트협동조합 회의실이다.

 

이번 워크샵은 AI 기술과 예술의 융합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예술계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고, 새로운 창작 방식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청하기 : https://www.kosmart.co.kr/post/aiworkshop3

뉴스아트 편집부
Copyright @뉴스아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68길 4, 302호(불광동, 원영빌딩) 등록번호: 서울,아54181 | 등록일 : 2022-03-16 | 발행인 : 한국스마트협동조합 서인형 | 편집인 : 황경하 | 전화번호 : 02-764-3114 Copyright @뉴스아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