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아트 편집부 | 한국 미술계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2024 갤러리 올 아트마켓展'이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12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 소속 작가 90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미술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회화, 조각,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한데 어우러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를 기획한 박인숙 관장은 "이번 전시는 작가와 관람객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예술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자리"라며 "특히 연말을 맞아 관람객들에게 예술을 통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갤러리 올의 독특한 전시 공간 구성은 각 작품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이는 현대 미술이 지닌 실험성과 대중성의 조화로운 균형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12월 18일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일반 갤러리 운영시간에 맞춰 진행된다. 미술
뉴스아트 편집부 | 시대의 아픔을 노래해온 음악인 손병휘가 9번째 정규앨범 '언젠가 우리는'을 발표했다. 2020년 발매된 8집 'R!' 이후 4년 만의 신작이다. 이번 앨범은 2024년 12월, 그 어느 때보다 극단으로 치닫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발매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총 11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현대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음악으로 기록했다. 첫 트랙 '무정규 호출직 노동자'는 20세기 민중가수로 출발한 음악가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체감한 현실을 담백하게 그려냈다. "세상이 아프면 나는 바빠지네"라는 가사는 예술인의 현실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앨범의 음악적 완성도는 최소한의 편성으로 극대화됐다. 기타와 베이스, 드럼과 키보드만으로 구성된 밴드 사운드는 메시지 전달에 집중했다. 특히 도종환의 '들국화', 안도현의 '가을 엽서', 문은아의 '핑계 대기 좋은 날'은 한국 대표 시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되어 가사의 문학성을 한층 높였다. 타이틀곡 '언젠가 우리는'은 2022년 발표된 디지털 싱글을 정규앨범에 수록한 곡이다. 코로나19로 단절된 소통의 시대를 지나며, 다시 마주할 날들에 대한 희망을 노래한다. 이는 현재의 극단적 대립과 분열을 넘어서고자 하
박성규 사진가 | 포드는 경주 우양미술관에 있던 백남준 작가의 작품인 포드 자동차에 살고있던 새끼고양이였다. 복원작업 프로젝트로 일산 지인작가님의 작업실로 가져왔는데 그 자동차 안에 무임승차? 했던거였다. 결국 작업실에서 키우기로 결정한거였다. 포드와 레오 두마리였는데 레오는 집나가 버리고 포드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