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레이스’의 ‘달무리’ 발매, 세계 최초 재즈키트앨범

URL복사

뉴스아트 이명신 기자 |

 

디지털 싱글로만 발매되어 아쉬웠던 그레이스 박현주의 첫 싱글 재즈 앨범 '달무리가' 키트앨범으로도 발매되었다.

 

 

'달무리는' 지난 2013년 11월에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었는데, 대금 연주자 ‘현바롬’과 여성 재즈 피아니스트 ‘윤원경’, KBS 관현악단 수석 ‘남영국’ 콘트라베이스 연주가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가 높은 앨범으로 알려져있다. 

 

‘에네르게스’, ‘그레이스 쿼텟’, ‘콩코드 유니버스’ 등의 보컬리스트로 활동했던 ‘박현주’는 이 곡을 통해 ‘그레이스’만의 소리를 찾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신예 작곡가 겸 팝 피아니스트 ‘오스카‘ 의 ‘달무리‘ 를 선택하고 기존의 창법과 발성 대신  재즈의 느낌은 최대한 감추고 본연의 소리를 찾기 위해 애썼다.  그 결과,  한국적 정서가 충만한 악기 소리에 자신만의 섬세한 감정선으로 정제된 소리를 올린 대중화된 퓨전재즈 곡을 완성했다. 

 

 

‘뮤즈라이브(MUZLIVE)’는 키트앨범 ‘프로듀서’ 서비스를 통해 그레이스박의 '달무리'를 소장할수 있는 형태로 발매하였다. 앨범 커버까지 새롭게 디자인했고, 노래에 어울리는 스퀘어카드도 포함되어 있다. 

 

키트앨범은, 한 번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 고음질 고해상도의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어서 젊은층, 특히 아이돌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