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계천 8가>의 민중가수 손현숙 단독 콘서트

URL복사

12월 10일 충무로 하제의 숲

뉴스아트 이명신 기자 |

 

올 하반기 손현숙은 이미 세차례의 소규모 콘서트를 다양하게 진행해왔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청맥살롱콘서트, 인문학을 공부하는 회원들과 함께 노래속에 담겨진 이야기를 나누었던 지식공동체 수유너머 공연, 라오스 방갈모를 돕는 모임이 주최한 방갈모 후원콘서트가 그것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위안부할머니의 이야기를 담은 <평화소녀 아리랑>과 문래동 철공소 거리의 모습을 담은 <문래동 빠우 아저씨> 등의 신곡을 들려준다. 또한 인문학공부에서 만난 니체의 철학을 기반으로 주도적인 삶의 태도를 배우고 만들었던 노래 <니체와의 대화>를 듣고 소감을 나눠보는 시간도 갖는다. 

 

이에 덧붙여 10월 29일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마음을 담은 <미라클 베이비>라는 색소폰 연주곡과 함께, 손현숙의 노래 <소래포구>를 후배가수 노갈과 같이 부르면서 콘서트를 풍성하게 채워갈 예정이다.

 

 

손현숙은 10년 동안 해외생활을 하면서 긴 공백이 있었지만, 2018년 귀국 이후 콘서트를 활발히 열면서 팬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그는 "음악적인 교감을 나눌수있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니 노래 만들고 부르는 것의 재미를 느껴요. 고마운 시간들이죠"라고 하면서, 행복한 표정으로 공연을 준비중이다.

 

티켓을 예매하려면 농협 3020983828681 김중현 앞으로 35,000원을 보낸 뒤 01084423907로 문자하면 된다. 포스터에 적힌대로 현장예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