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씨앗페>, 100여팀 참여하는 코로나 이후 최대 축제

URL복사

3월 21일(화)~4월 2일(일) 서촌 일대
전시 및 공연, 인디프레스갤러리와 오디오가이스튜디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이사장 서인형)이 예술인도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예술인상호부조대출 기금을 확대하고 예술인들이 겪는 고리대출 문제를 알리는 축제 및 전시회 <씨앗페>를 연다.

 

 

예술인들은 정기적인 소득이 없다는 이유로 20%에 육박하는 고리대출을 받아야 했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에서는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이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북서울신협과 협의, <예술인상호부조대출>을 만들었지만 지난 3월 14일 기금이 소진되어 대출이 불가능해졌다.

 

이에 <씨앗페>를 통해 추가기금을 마련하고자 하였는데 이것이 입소문이 나면서 <씨앗페>의 규모가 커졌다. <씨앗페>에는, 미술, 음악, 사진, 무용 등의 장르에서 활동하는 20대부터 80대 예술인 100여팀이 참여하여 코로나 이후 최대 축제가 예상된다. 

 

오프닝은 3월 24일이고, 공연은 3월 25일부터 28일까지이다. 

 

<씨앗페>는 소셜펀치를 통해서도 후원할수 있다. 

후원링크 https://www.socialfunch.org/seedfestival

 

 

<씨앗페>에 참여하는 뮤지션은 강호중 / 고효경 / 길가는밴드 장현호 / 곽푸른하늘 / 권나무 / 단편선 / 박가빈 명창 / 박준 / 사토유끼에 / 서수진 Trio / 성상식 / 손현숙 / 싱어송라이터 맑은 / 여유와 설빈 / 유동혁 / 윤선애 / 이서영 / 자이 / Jinu Konda / 허클베리핀 / 쾅프로그램 / 천용성 / 초륜 / 출장작곡가 김동산 / 파르베 외 10여팀이며, 공연팀은 계속 늘고 있다.

 

<씨앗페> 참여작가는 김계환 / 김수길 / 김억 / 김영진 / 김우성 / 김이하 / 김재홍 / 김정헌 / 김준권 / 김진열 / 김진하 / 김현철 / 류연복 / 박불똥 / 박생광 / 박야일 / 박은태 / 박흥순 / 배동신 / 백겸중 / 서공임 / 서성환 / 신학철 / 연규혜 / 윤여걸 / 이인철 / 이태호 / 이택희 / 이흥렬 / 장경호 / 전승일 / 정영신 / 조문호 / 조이락 / 주재환 / 칡뫼김구 / 최병수 / 최애경 / 최연택 / 한생곤 / 허진 / 홍선웅 / 황재형 등이다.

 

<씨앗페>는 한국스마트협동조합 주관하며, 노회찬재단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유정주 / 북서울신용협동조합 / 사단법인 풀빵 / 서울민예총 / 서울시협동조합협의회 / 전태일재단 / 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이 주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