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 금정산 달빛 걷기

URL복사

이동하며 즐기는 시민참여형 문화예술공연

뉴스아트 이명신 기자 |

 

2023 금정산생명문화축전은 6월 3일, 오후 5시 시민 150명이 참여하는 ▲‘금정산 달빛걷기-별빛 금어와 달’을 진행한다. 행사는 오후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축전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금정산 달빛걷기 신청

 

 

‘금정산 달빛걷기-별빛 금어와 달’은 보름달 빛에 비친 바다를 향해 떠나는 금어의 이야기이다. 참여자들은 금정산 북문 광장을 시작으로 4망루, 동문 광장으로 이동하면서 크게 4개 구간에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시민참여형 문화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다.

 

1구간 ▲‘어린 금어’는 북문 광장에서 사전 행사와 함께 하는 퓨전국악 공연이다. 2구간 ▲‘금어의 탈피’는 4망루에서 무용공연이 펼쳐진다. 1구간과 2구간을 넘어가는 ‘여정의 과정’에서는 국악과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3구간 ▲‘달빛의 기운'은 달빛을 머금은 솔밭길과 광장에 포토존이 준비된다. 4구간 ▲‘별빛 금어’는 도착지인 동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설치미술, 타악, 스트릿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여기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환경운동연합 플라스틱 방앗간에서 캠페인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자들과 함께, 자연과 공존하는 것을 목표로 일회용품 만들지 않기 및 전기 사용 최소화 등을 실천할 예정이다.

 

2023 금정산생명문화축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축전 홈페이지 (gjsan.co.kr)와 인스타그램(@geumjungsan.festival), 페이스북(www.facebook.com/geumjungsan.festiv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부산 민예총 금정산생명문화축전 조직위원회(☎051-807-04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