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희곡상> 2000만원 공모

URL복사

서울문화재단에서 신설한 창작희곡상
당선작 1편 상금 및 제작지원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서울문화재단은 8월 28일자로 <제 1회 서울희곡상> 공모를 시작한다. 마감은 11월 13일 월요일이다. 당선작 1개에는 상금 2000만원과 함께 2024년 대학로극장 쿼드 제작공연에 참가할 기회를 준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희곡상>은 희곡작품을 발표할 기회가 적은 작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희곡상>은 장막 창작 희곡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로, 등단 여부에 관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응모작은 소재 및 분량에 제한이 없으나 연극장르여야 하며, 미발표 창작품에 한해 공모 참여가 가능하다. 타 공모 당선작, 출판된 적 있거나 공연화된 적 있는 창작품, 공동창작품은 접수할 수 없다.

 

 

접수기간은 11월 1일(수)부터 11월 13일(월)까지다. 대본, 작의, 줄거리 등을 제출하면 서류심의와 토론심의 등 절차를 거쳐 12월 중순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이 2024년 대학로극장 쿼드(QUAD)에서 공연으로 이어지는 만큼 예상되는 작품의 완성도 뿐 아니라 무대화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었는지, 실제 공연화를 위한 제작이 가능한지 검토한다.

 

서울연극센터를 거점으로 창작희곡을 공모하고 제작까지 이어가는 방식은 대학로극장 쿼드가 창작초연 중심 제작·유통극장으로 발돋움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계동 국립극장 재개발 문제로 또 다시 창제작 극장을 잃게된 연극인들에게도 작은 위로가 된다.

 

최근 서울연극센터를 재개관한 서울문화재단은, 5회에 걸쳐 진행된 연극생태계활성화를 위한 포럼에도 참여하여 연극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바 있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11개 창작공간에서 진행되는 '서울스테이지 11'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제1회 서울희곡상>은 이메일(estc@sfac.or.kr)로 접수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43-9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