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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스토리피가 인정한 공연계 마케팅의 神...예술 홍보 비법 대방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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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고 홍보전문가 3인의 실전 노하우 대공개
'김종욱 찾기' 등 200편 흥행작 마케팅 비하인드 스토리 공유
전통공연의 디지털 시대 생존 전략과 브랜딩 방법론 제시

뉴스아트 편집부 | 전통공연의 새로운 변신을 이끌어낼 홍보 전문가들의 특별한 만남이 마련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오는 11월 1일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제3회 '공진단 블랙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예술의 대중화와 현대적 재해석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는 공연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저예산·소규모 공연의 효과적인 홍보 전략부터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까지, 현장에서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전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이날 강연에는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세 명의 홍보 전문가가 나선다. '공연 홍보 마케팅 매뉴얼 A to Z'의 저자이자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 등에서 활약해온 최여정 마케터는 '디테일한 홍보'와 '진심 어린 홍보'를 주제로 문화예술 홍보의 핵심을 짚어낸다. 200여 편의 공연 홍보를 성공으로 이끈 스토리피의 조한성 프로듀서는 '관계 맺는 홍보'와 '설득하는 홍보'를 키워드로 현장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메타의 인스타그램 홍보 총괄 정다정 마케터는 20년간의 글로벌 기업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소개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이번 행사가 단순한 강연을 넘어 전통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실질적인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 내용은 공연예술 전문 계간지 '공진단 블랙' 12월호를 통해 기사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80명을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하며, 잔여석에 한해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