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스마트협동조합, AI활용 예술사업지원서 작성 노하우 심화 교육

URL복사

뉴스아트 이명신 기자 |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은 오는 2024년 6월 27일 목요일, 'AI를 활용한 예술지원사업 지원서 작성 노하우'라는 주제로 심화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진행된 '예술인을 위한 AI 활용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합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기획되었다.

 

 

협동조합은 5월 교육이 조기마감된 뒤. 미처 신청하지 못한 조합원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강좌를 개설한 바 있다. 2차에 걸쳐 성황리에 기초교육을 완료한 협동조합은 예술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이번 교육을 예술지원사업 지원서 작성에 특화된 심화 과정으로 준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전에 다뤘던 AI 도구인 Claude 등을 활용하여, 예술인들이 지원서 작성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AI 도구(Claude 등)를 활용한 지원서 작성 팁 ▲기획서, 예산서 등 지원서 구성 요소별 작성법 ▲AI와 함께 하는 실전 지원서 작성 연습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은 이전 교육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만큼, 이번에도 이론과 실전 노하우를 겸비한 생생한 조언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예술지원사업 선정으로 가는 지름길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교육 후에는 협동조합 루프탑에서 치맥 파티를 진행하여 예술인들 간의 네트워킹을 도모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예술지원사업 선정과 동료 예술인들과의 교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동조합은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27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90분간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위치한 한국스마트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 후에는 루프탑에서 치맥 파티가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 20명으로 마감되며, 참가비는 조합원 1만 원, 비조합원 3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식비는 현장 결제 시 포함된다.

 

한편,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에 AI 기술을 접목하고,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권익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협동조합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예술인들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지원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나아가 대한민국 예술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문의 02-764-3114,  참가신청 한국스마트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