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진예술인, 공공지원사업 선정되게 도와드려요

URL복사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6월 10일(월)까지 신진예술인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진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예술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공공지원을 받는데 필요한 역량 강화를 돕고자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최근 AI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긴 하지만, 예술인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것이 기획서 작성이나 포트폴리오작성이다. 이에 ▲기획서 작성법-“나의 기획으로 예술하기”, ▲포트폴리오 작성법-“나의 작업 아카이빙 정리법”을 주제로 개인 맞춤형 소그룹 멘토링을 진행한다.

 

멘토단은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기획 및 장르별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기획서 작성법은 문화기획 및 공공예술·창작 분야 전문가로 김상윤, 유다원, 이재원, 주성진, 최엄윤 멘토가, 포트폴리오 작성법은 공연 및 시각예술 장르별 전문가로 오준석, 윤석원, 임수영, 장석류, 지민주 멘토가 참여한다.

 

작년에는 신진예술인 86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캠프를 운영하였으며, 운영 결과 참여예술인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아 올해는 참여자를 100명으로 늘리고 후속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예술인에게는 추후 2박 3일의 네트워킹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캠프를 통해 모임을 형성한 팀은 주제별 커뮤니티 운영 모임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신진예술인은 6월 10일(월)까지 전자우편(afreshart@kawf.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kawf.kr) 내 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